본문 바로가기
@건설정보화 및 자동화/I02. 스마트시티.스마트건설

[미래의 도시] NEOM - 100% 재생에너지로 운영될 거대한 도시

by 바름브레인 CEO 2020. 5. 7.

사우디 아라비아는 100 % 재생 가능 에너지로 운영 될 거대한 도시를 건설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원유에 덜 집중하기 위해 경제를 다각화하려는 목표로 5천억 달러 규모의 도시를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NEOM이라고하는이 프로젝트는 10,230 평방마일을 측정하고 100 % 재생가능 에너지로 운영될 것이다.

 

중동 메가 시티

사우디아라비아는 세계 최대의 석유수출국이지만 유가 하락으로 인해 석유 노동자에게 임금을 지급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이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요르단과 이집트와 연결되는 재생 가능 에너지로 완전히 가동될 5천억 달러 규모의 도시로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화요일 모하메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자는 프린스리야드에서 열린 미래투자 이니셔티브 컨퍼런스에서 NEOM이라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사우디 정부와 민간 투자자들에 의해 자금이 지원될 것이라고 한다.

이미지 : 미래파

비즈니스 및 산업 중심 도시는 10,230 평방 마일에 이릅니다 . 이 크기를 고려하면 10,230 평방 마일은 뉴욕시 면적의 33 배 이상입니다. 빈 살만 (Bin Salman)은 NEOM의 큰 목표는 석유 수출에 대한 사우디 아라비아의 의존도를 낮추는 것인데, 이는 석유를 넘어 국가 경제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도시는 에너지 및 물, 생명 공학, 식품, 첨단 제조 및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중점을 둘 것이다. 

 

 

( 화석 연료 금지 )

국가는 Siemens AG와 Alcoa Inc의 전최고 경영자인 Klaus Kleinfeld를 NEOM 프로젝트를 운영하도록 임명했다. 관리들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석유대기업인 Aramco의 5%를 판매하는 것을 포함하는 자금 지원 프로그램이 NEOM 건설을 위해 3천억 달러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NEOM을 화석 연료 없이 운영할 수있는 가장 큰 도시 중 하나로 만들 수 있다. 미국에서 100 % 재생 에너지로 운영되는 가장 큰 도시 중 하나는 버몬트주의 벌링턴인데 , 이는 계획된 규모의 NEOM와 비교하면 크지 않다. 아이슬란드와 노르웨이의 도시들은 또한 수력 및 지열과 같은 천연 자원의 도움으로 완전히 재생 가능한 전기 그리드를 달성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25 년까지 NEOM의 첫 번째 섹션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빈살만 (Bin Salman)은 이번 회의에서 “이곳은 재래식 사람이나 재래식 기업을위한 곳이 아니라 세계를 꿈꾸는 사람들을위한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 정치적 의지와 국가의 욕구.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큰 성공을 거두려면 모든 성공 요인이 있습니다.

 

NEOM 위키피디어의 네옴 https://en.wikipedia.org/wiki/Neom
 

Neom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city in Tabuk, Saudi Arabia City in Tabuk Neom (styled NEOM; Arabic: نيوم‎ Niyōm) is a planned cross-border city in the Tabuk Province of northwestern Saudi Arabia. It is planne

en.wikipedia.org

NEOM.com https://www.neom.com/en-us/about/#international
 

An Accelerator of human progress

NEOM: A bold vision. A living laboratory and hub for innovation. A sustainable ecosystem for living and working. A model for the New Future.

www.ne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