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K/J05. 벤치마킹

보스턴컨설팅/세계경제포럼 (2018) 건설미래 상상하기 - 미래 시나리오와 산업에 대한 시사점

by 바름브레인 CEO 2020. 4. 5.

 

세상은 사회의 복지와 행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것은 빠른 도시화, 기후 변화 및 자원 부족입니다. IU (Infrastructure and Urban Development) 산업은 지구의 바람직한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분야는 혁신적인 인간 중심 및 사회 중심 솔루션을 설계하여 사회에 대한 충성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하루에 20만명이 건강하고 저렴하며 지속가능한 주택과 인프라가 필요한 도시 지역으로 이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체가 건설하는 건물 및 인프라 자산은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 인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게다가, 업계는 원자재의 최대 소비자이며, 희소 한 자원을 고갈시킵니다.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경제 포럼 (World Economic Forum)은 3 년 전에 건설의 미래 형성 프로젝트를 수립했습니다.

그 이후로,이 이니셔티브는 포럼 파트너, 정부, 학계 및 시민 사회가 산업의 안건을 형성하고 산업의 변화를 지원하고 생산성, 지속 가능성 및 경제성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 플랫폼으로 성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초기 2 년 동안, 우리는 업계 혁신을 위한 가이드를 준비했으며 혁신가들로부터 얻은 교훈을 공유했습니다.

다 보스 클로스 터에서 열린 2017 세계 경제 포럼 연차 대회에서 인프라 및 도시 개발 커뮤니티의 총재는 강력한 위임을 갱신하고 기술 변화가 산업을 방해하는 방법과 인재 및 기술, 재무 및 위험 할당을 포함한 비즈니스 전략, 조직 설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그 작업의 정점입니다.

프로젝트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해에 우리는 미래에 IU 산업이 어떻게 보일지, 주요 이해 관계자와 더 넓은 사회에 대한 전략적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개괄적 인 혁신의 필요성은 IU 산업이 풍요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되어야합니다.

우리는 이니셔티브의 운영위원회에서 일했던 포럼 파트너 회사 (최고의 엔지니어링 및 건설, 화학 물질, 건축 자재, 부동산, 도시 서비스 및 기술 회사, 이니셔티브 자문위원회에서 일한 많은 전문가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워크숍에서 진행된 전략적 대화가 사회의 복지와 행복을 보장하고 강화하면서 도전적이지만 유망한 미래를 준비하기위한 이해 관계자의 노력을 지원하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번역 및 재구성)

http://www3.weforum.org/docs/Future_Scenarios_Implications_Industry_report_2018.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