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M.VE (가치경영, 가치공학)

ASTM VE표준 - Standard Practice for Performing Value Engineering (VE)/Value Analysis (VA) of Projects, Products and Processes, ASTM

by 바름브레인 CEO 2020. 5. 25.

 

 

(1) Standard Practice for Performing Value Engineering (VE)/Value Analysis (VA) of Projects, Products and Processes, ASTM E1699-14, Active Standard

 

다음은 ASTM에서 인용 및 편집

 

1. 의의와 사용

 

이 실무를 사용하면 다음을 포함한 하나 이상의 영역에서 성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자원 할당;일정 관리; 품질 관리; 위기 관리; 또는 안전. 

조건 변경의 최대의 유연성과 효과를 위해 연구 포커스의 수명주기에서서 조건이 변경 될 때마다 가능한 빨리 VE/VA를 수행하십시오. 그러나 VE/VA는 프로젝트, 제품 또는 프로세스의 계획, 설계 및 구현 단계에서 언제든지 수행할 수 있다.

VE/VA의 가장 효과적인 적용은 설계 초기 단계이다. 이 시점에서 광범위한 재설계없이 설계의 변경 또는 방향 재설정이 가능하므로 소유자/사용자/이해관계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2. 범위

 

(1) 이 실무표준은 프로젝트, 제품 또는 프로세스의 기능을 정의하고 만족시키기 위한 절차 (이하 연구의 초점이라고 함)를 다룬다. 프로젝트에는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 및 기타 엔지니어링 시스템의 건설이 포함됩니다. 2 제품에는 구성 요소, 시스템 및 장비가 포함됩니다. 3 프로세스에는 조달, 자재 관리, 작업 흐름, 제조 및 조립, 품질 관리 및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2) 다 분야 팀은 절차를 사용하여 이해 관계자 제약 사항,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을 기능 설명으로 변환 한 다음 이러한 기능을 자원과 연관시킵니다.

(3) 비용의 예는 특정 연구에 중점을 둔 자금 조달, 설계, 구매 / 임대, 건설 / 제조 / 설치, 운영, 유지, 수리, 교체 및 처분 비용을 포함하여 지정된 연구 기간 동안의 모든 관련 비용입니다. 유일한 기준은 아니지만 비용은 VE / VA 연구에서 중요한 비교 기준입니다. 따라서 정확하고 포괄적 인 비용 데이터는 분석의 중요한 요소이다

(4) 이것은 연구의 초점에 맞는 대안을 개발하기위한 절차이다. 각 대안의 비용을 추정하십시오. 소유자 / 사용자 / 이해 관계자에게 구현할 수있는 구체적이고 기술적으로 정확한 대안을 제공하십시오. 소유자 / 사용자 / 이해 관계자는 자신의 제약, 요구 및 요구를 가장 잘 충족시키는 대안을 선택합니다.

(5) 이 실무를 전체 연구 초점 또는 하위 시스템 / 요소에 적용합니다. 사용자 / 소유자 / 이해 관계자는 VE / VA 절차를 활용하여 연구의 요소 또는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건물 및 기타 공학 시스템의 건설과 관련된 프로젝트 :

초기 설계 단계에서는 VE/VA를 가치계획으로 참조한다. 프로그램 문서 및 공간 계획 문서와 같은 사전 디자인 문서를 분석하려면 이 절차를 사용하십시오. predesign 단계에서 수행 / VA 프로젝트의 함수를 정의하고, 예를 들어, 프로젝트 팀이 프로젝트의 방향과 접근 방식에 대한 합의를 달성하기 위해 VE, 소유자, 설계 전문, 5 사용자 및 건설 관리자. 이 초기 VE / VA 수행에 참여함으로써 프로젝트 팀 구성원은 자신의 요구를 다른 팀 구성원에게 전달하고 공통된 기능 언어로 해당 요구를 식별합니다.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이러한 용어로 프로젝트를 표현함으로써 프로젝트 팀은 잘못된 의사 소통과 재 설계를 최소화하여 인건비와 일정 지연으로 인한 비용이 많이 듭니다.

설계 (최대 15 % 설계 완료), 설계 개발 (최대 45 % 설계 완료) 및 시공 문서 (최대 100 % 설계 완료) 중에 VE/VA도 수행합니다. 설계 완료의 여러 단계에서 VE/VA 연구를 수행하여 프로젝트 기능을 정의 또는 확인하고, 기술 및 관리 접근법을 검증하고, 장비 및 재료 선택을 분석하고, 프로젝트의 경제 및 기술 타당성을 평가합니다. 프로젝트 일정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 / 소유자의 설계 검토 일정과 동시에 VE / VA 연구를 수행합니다. VE / VA 팀은 회로도 설계 및 설계 개발 단계를 통해 각 기술 분야의 도면과 사양을 분석합니다. 시공 문서 단계에서 VE / VA 팀은 설계 도면 및 사양과 세부 정보를 분석합니다.

입찰 직전에 설계 완료 단계 90 ~ 100 %에서 수행된 VE/VA 연구는 경제성과 기술적 타당성에 중점을 둔다.건축 방법, 건축 단계 및 조달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이 디자인 단계의 목표는 건설 비용과 청구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관리 및 관리 분석; 이해 관계자 요구 충족 사용 된 디자인, 장비 및 재료를 검토합니다.

시공 중 계약자의 VA변경제안 (VACP) / VE변경제안 (VECP)을 분석하십시오. 6 VACP/VECP는 성능이나 수용력을 떨어 뜨리지 않으면서 건설 비용이나 소요 시간을 줄이거나 대체 건설 방법을 제시합니다. 계약자가 가치있는 VACP/VECP를 제안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소유자와 계약자는 계약에 의해 허용된 결과 절감액을 공유합니다.

4. 제품 

  (1) 개념 개발 중 VE/VA를 수행하여 필수 속성을 분석하고 가능한 최상의 대안을 개발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하십시오. 각 대안의 기술 요구 사항을 평가하여 총 성능 및 비용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십시오. 고비용 / 고비용 민감도 영역을 식별하고 효율성에 대한 기여와 관련하여 관련된 요구 사항을 조사하십시오. VE/VA를 활용하여 명시된 요구 사항에 건설적으로 도전하고 대안을 추천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이 제대로 확립되도록 합니다.

  (2) 예비 설계시 VE/VA를 수행하여 각 요구 사항과 그 요구 사항의 사양의 관련성을 분석하십시오. 요구 사항 및 사양의 비용 결과를 비판적으로 조사하여 결과 비용이 얻는 가치와 비교 가능한지 결정합니다. 고비용, 저 성능 또는 고위험 기능과 가치를 향상시키는 대체 방법 식별을 추가로 분석합니다.

  (3) 세부 설계 중에 VE / VA를 수행하여 개별 고비용, 저 성능 또는 고위험 영역을 식별하여 시정 조치를 취하기 위해 불필요한 비용을 조기에 감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설계 프로세스에 신뢰성, 유지 보수성, 예비품 및 폐기를 포함하여 물류 요구 사항 및 비용 고려 사항이 통합되도록 유지 보수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공급 업체가 비용을 절감 할 수있는 방법을 분석하십시오. 운영 사용을 위해 설계를 단순화 할 수있는 기회를 찾으십시오. 제품을보다 쉽게 ​​운영 및 유지 관리 할 수 ​​있습니다.

  (4) 생산 중에 VE / VA를 수행하여 기능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대체 설계안을 개발하십시오. VE / VA를 적용하여 제조 공정, 방법 및 재료를 평가하고 개선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경우에 VE / VA에 대한 기회를 활용하십시오. 최근의 개발이 성능 개선 또는 비용 절감 또는 이 둘 모두에 대한 잠재적 기회를 나타냅니다. 제품의 향후 사용은 생산 비용의 상당한 감소에 달려 있습니다. 새로운 제조 기술 또는 새로운 재료를 이용할 수있게됩니다.

  (5) 운영, 유지 보수 및 기타 물류 기능을 연구하기 위해 운영 중에 VE / VA를 수행합니다.

  (6) 계약자가 허용하는 경우 소유자와 계약자가 결과 절감액을 공유하는 경우, 소유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가치있는 VACP / VECP를 제안하도록 계약자에게 권장하십시오.

5. 프로세스 

  (1) 프로세스 설계 중 VE / VA를 수행하여 각 요구 사항의 가치와 그로부터 도출 된 프로세스 단계를 분석하십시오. 결과 비용이 획득 한 성능과 비교 가능한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요구 사항의 비용 결과를 비판적으로 조사합니다. 더 높은 가치 (더 나은 성능, 더 낮은 비용 또는 둘 다)로 고비용 기능과 동일한 결과를 달성하는 대체 방법의 식별을 추가로 분석

  (2) 프로세스 구현 중 VE / VA를 수행하십시오. VE / VA는 데이터 수집 및 테스트 및 사용 사례의 필요성에 도전합니다. VE / VA는 필요한 충실도에 도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테스트 수행 방법을 결정함으로써 테스트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운영을 위해 공정 설계를 단순화 할 수있는 기회를 찾으십시오.

  (3) 프로세스 작업 중 VE / VA를 수행하십시오. VE / VA를 적용하여 프로세스 흐름을 평가 및 개선하고 프로세스 처리량을 높이며 프로세스 병목 현상을 제거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경우에 VE / VA에 대한 기회를 활용하십시오. 최근의 조직 변경이 가치 개선의 잠재적 기회를 나타냅니다. 프로세스 개선 또는 비용 절감을위한 초기 인센티브 또는 둘 다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생산성 향상을위한 새로운 기술을 이용할 수있게되었습니다.

  (4) 계약자가 허용 한 경우 소유자와 계약자가 결과 절감액을 공유하는 경우, 소유자가 소유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가치있는 VACP / VECP를 제안하도록 계약자에게 권장하십시오.

  (5) VE / VA 연구의 수와 시기는 모든 연구 초점에 따라 달라진다. 소유자 / 사용자 / 이해 관계자, 설계 전문가 및 가치 방법론 전문가가 최선의 접근 방식을 공동으로 결정한다. 복잡하거나 값 비싼 연구에 초점을 두거나 반복적으로 사용될 설계는 설계가 개발되기 전과 설계 개발 중에 수행되는 최소 2 개의 VE / VA 연구를 보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