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M.VE (가치경영, 가치공학)

[VE Best Practice] CM at Risk를 활용하여 VE의 효과를 높인 사례가 있는가?

by 바름브레인 CEO 2020. 4. 11.

 

(질문) CM at Risk를 활용하여 VE의 효과를 높인 사례가 있는가? 

위 질문에 대한 답을 아래에서 찾아보세요. 아래 기사는 WBDG에 소개된 VE에 대한 기술기사를 번역.재구성한 것입니다. WBD는 연방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 "건물 관련 설계 지침, 기준 및 기술의 넓은 범위에 대한 완전한 인터넷 자원"으로, 그리고에 대한 지침 문서의 요구 사항을 만족 행정 명령 13123. [ 1] WBDG는 성공적인 고성능 건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계획, 설계, 건설, 운영 및 유지 보수를 포함한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에서 통합 된 설계 및 팀 접근 방식을 적용해야한다는 전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WBDG는 국립건축과학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Building Sciences)에서 관리합니다 . [2]

----------------------------------- 아래 --------------------------------------

 

CMAR을 활용하여 가치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통한 효율성 창출

https://waterdesignbuild.com/utilizing-cmar-to-create-efficiency-through-the-value-engineering-process/  (발췌 번역 및 재구성함)

게시 2018년 4월 9일 에 의해 하스켈 - 조 캔터, PE, DBIA, 수석 프로젝트 매니저

CM at Risk (CMAR) 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계약자가 건설단계뿐만 아니라 설계단계에서도 관여한다는 것입니다. 이 장점은 프로젝트의 건설 예산에 한계가 있을 때 특히 유리합니다. 또한, 설계 계에서 CMAR 회사의 초기 참여와 함께 VE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소중한 소유자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스켈은 수자원 및 하수 프로젝트 에 대한 예산 요구 사항과 제약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VE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옵션을 검토합니다. 경우에 따라, 이러한 VE 노력으로 예비 예산이 할당된 자금을 크게 초과하여 프로젝트가 취소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VE는 단순히 비용을 절감하거나 범위를 줄이는 문제가 아닙니다. 잘 계획되고 잘 실행 된 VE 프로세스는 프로젝트의 필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프로젝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VE프로세스를 통해 최대 가치를 창출하려면 다음이 성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 CMAR 회사의 초기 계약자 참여 선택은 설계 서비스와 동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를 듣으려고 하는 모든 당사자의 의지

  • 항상 프로젝트 목표를 염두에 두고 모든 옵션을 신중하게 고려

  • VE 제안사항에 대해 설계내로 통합해 낼 수 있는 설계 유연성

상트 페테르부르크시는 바이오 솔리드 프로젝트를 위해 리스크관리회사의 건설관리자로 Haskell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Haskell은 시공전 서비스에 참여하여 시의 설계엔지니어와 협력하여 시공비용 추정, 시공성 검토, VE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시공 서비스를 위한 GMP를 설정했습니다.

 

그러나 계획의 60% 마일스톤 추정치에서 프로젝트 비용이 도시의 예산을 초과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변경해야하는 변경이 있었을 때 Haskell은 추가 현장 조사를 수행하고 VE 프로세스에 다른 컨설턴트를 고용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전체 비용을 줄이고 전체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동일한 수준의 품질과 범위를 유지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대안을 성공적으로 결정했습니다.

 

Haskell 팀이 확인한 VE개념에는 대체 기초시스템의 선택과 1차 정화기 및 소화조의 사이트 레이아웃 수정이 포함되었으며, 그 결과 노동 및 자재 모두에 대한 경제적인 절약 효과가 있었습니다. 사이트 레이아웃을 수정하면 파이프 재료 및 인건비를 절약하면서도 큰 직경의 피팅을 제거할수 있었습니다.

Haskell 팀은 전체적으로 품질과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건설을 시작하기 전에 천만 달러 이상의 비용을 제거 할 수 있었습니다. CMAR 회사가 프로젝트 설계 개발 일찍 참여하게 함으로써 , 이러한 VE개념은 건설이 시작되기 전에 확인되었으며, 소유자는 모든 VE 대체품의 경쟁력 있는 조달을 보장 받았습니다. 효과적인 VE로 프로젝트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답변)

CM at Risk와 VE를 접목한 사례입니다. VE는 숙련된 여러전문분야의 팀으로 구성된 그룹 조사를 통해 고객의 기능 및 가치 목표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대체 설계 개념, 재료 및 방법을 연구함으로써 프로젝트의 가치와 경제를 개선할 수 있으므로 CM at Risk와 함께 수행해야 하며 사업관리자와 초기부터 함께 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