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M/R2. Cost Overrun (공사비 증가) 사례

[VARM Paper Review] 압둘 카디르 외 2인 (2015년 11월) 나이지리아 건축프로젝트에 있어서의 비용 및 시간 초과를 유발하는 중대한 요인에 관한 전문가적 관점

by 바름브레인 CEO 2021. 2. 6.

비용과 시간은 건설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건설 산업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관심사항이다. 이는 비용과 시간 초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나이지리아 건설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로 남아 있다. 이 연구는 나이지리아와 영국 실무에서 비용과 시간 초과를 유발하는 중요한 요인에 대한 비교 연구를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채택된 설명적이고 탐색적인 디자인과 연구는 나이지리아의 Bauchi와 Gombe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 목적을 가진 샘플링을 통해 100명에게 설문을 진행했는데 72%가 응답하였다. 설명 및 추론 통계를 사용하여 SPSS에서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r = .874)로 계산된 순위 상관 계수는 응답자 간의 연관성이 긍정적이고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응답자 간의 평균 점수에 유의한 차이가 없다는 귀무 가설 (p = .327)을 채택하였다. 주요 결과는 설계 변경에 따른 비용 및 시간 초과, PM의 적절한 교육 및 경험 부족, 자금 조달 및 완료된 작업에 대한 지불, 프로젝트 사기 및 부패, 하도급 업체의 부적합성, 부정확한 평가 등이 주요 요인으로 밝혀졌다.

프로젝트 시간 / 기간. 또한 결과는 영국 관행의 결과와 일부 유사점을 발견했다. 연구는 PM에 대한 적절한 교육 및 경험 부족, 자금 조달 및 완료된 작업에 대한 지불, 프로젝트 사기 및 부패에 대한 완화 조치를 개발하는 동시에 영국에서 개발된 것과 함께 효과를 평가할 것을 권장한다.

 

논문을 살펴볼 분은 아래 원문보기를 클릭하세요.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