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M (자산관리)/A06. WSP (Water Safety Plan) 물안전계획

[AVR 이슈검색] WHO의 리스크관리 문서

by 바름브레인 CEO 2020. 3. 23.

코로나로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WHO와 AVR관련 문서를 한번 찾아 봤습니다. 

 

(1) Corporate RM Policy가 눈에 띕니다. 

 

이 정책집은 2013년 WHO 관리기관에 제시된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리스크는 WHO에서 새로운 개념이 아니며 2002-2003년 이후 기반 관리 및 프로그램 예산 (PB)의 도입으로 인해 실제로 시행되었습니다. MTSP (Medium Term Strategic Plan) 2008-2013, 2006 책임 프레임 워크 및 2015 개정, 예산 센터 (BC) 관리 및 운영에서 비즈니스연속성계획 고려. 그러나 지금까지 WB 운영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기 위해 PB 출력과 관련된 위험을 뛰어 넘는 체계적인 회사 위험관리프로세스는 없었습니다. 규정 준수, 위험 관리 및 윤리 부서 (CRE)는 그러한 메커니즘을 개발할 명확한 의무를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이 정책집은 WHO의 기존 위험관리실무를 기반으로 하고 일관된 회사 정책에 통합합니다. 또한 다른 조직, 특히 UN 시스템 내에서 현재의 주요 위험관행을 활용합니다. 

(발췌: https://www.who.int/about/finances-accountability/accountability/corporate-risk-management-policy.pdf?ua=1)

불러오는 중입니다...

 

 

(2) 건강 (긴급사항 및 재해 리스크관리 프레임워크)

 

다음은 위 책의 권두언에 WHO 사무총장의 글입니다. 

 

----------- 다음 -----------

긴급 상황과 재난은 종종 헤드 라인이 사라진 후에도 사람들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매년 1 억 7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갈등의 영향을 받고 또 1 억 9 천만 명이 재난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이보다 훨씬 큽니다. 어떤 사람은 사이클론과 가뭄에서 대규모 발생에 이르기까지 대규모 국가, 지역 또는 세계적 위기가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교통사고나 화재와 같이 지역화될 것이지만, 여전히 인간의 삶에 대한 총체적인 비용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너무 자주 발생하여 때로는 수십년 동안 개발을 시작하고 국가의 다른 개발 의제와 함께 보편적인 건강 문제를 위태롭게 합니다. 그들은 어린이와 성인의 열망과 그들이 거주하거나 집이라고 부르는 지역사회를 산산조각냅니다.  그들은 건강시스템을 압도하고 그들에게 자금을 공급하는 경제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을 줄이는 것이 가장 시급한 우선 순위 중 하나입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의 삼십억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심이 될 것입니다.  보편적 건강 증진, 건강 보장, 모든 사람을 위한 건강을 위하여.

 
이 건강 응급 및 재난 위험관리 (EDRM) 프레임 워크는 이러한 과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책입니다. 이는 생명을 구하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 준비 및 준비와 대응 및 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DRM은 결코 한 부문이나 기관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함께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건강 시스템이 어떻게 이러한 모든 노력에서 기본이 될 수 있고 필수적인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이 프레임워크는 지역 사회가 운전석에 있어야 할 필요성을 분명히 설명합니다. 응급 상황은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는 불균형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 어린이, 장애인, 노인, 이민자, 난민 및 실향민 및 만성 질환을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가장 가난한 사람들의 필요와 권리는 우리 업무의 중심에 있어야합니다.

 

WHO는 이 프레임워크가 효과적으로 구현되도록 회원국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전세계 각지의 사무실과 프로그램에서 WHO 동료뿐만 아니라 회원국과 파트너의 광범위한 상담과 의견을 수렴 한 결과입니다. 개발에 기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이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이 페이지에서 자신과 자신의 역할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비상 사태를 예측할 수는 없지만 대비할 수는 있습니다. 비상사태 전, 도중 및 후에 발생하는 위험을 줄이고 모두를위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행동합시다.

테드 로스 Adhanom Ghebreyesus 박사
사무 총장
세계 보건기구

(발췌: https://apps.who.int/iris/bitstream/handle/10665/326106/9789241516181-eng.pdf?ua=1 번역 및 재구성)

불러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