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xperts 전문가

[신뢰성 기술동향] Jacinto et al. (2014) Bayesian Assessment of an Existing Bridge: A Case Study (기존 교량의 베이지언 평가 (논문 요약본 번역서비스)

by 바름브레인 CEO 2020. 3. 25.

1.  논문요약본 

 

이 기사는 간단한 방법부터 베이지언 방법을 강조한 확률론적 분석까지의 기존 교량의 평가를 포함하는 사례 연구를 제시합니다.  기존 교량을 평가할 때 교량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일반적인 실무 방법론이다.  일반적으로 이 표본의 수가 작기 때문에 신뢰도 추정에서 해당 통계적 불확실성을 어떻게 고려할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에 대한 질문이 제기된다.  본 사례 연구는 베이지안 방법론이 그 불확실성의 원인을 다루는 데 특히 적합한 방법임을 보여준다. 베이지안 방법의 또 다른 장점은 교량조사에서 수집한 샘플에 포함된 정보와 사전 정보 (있는 경우)와 결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측면도 사례 연구를 통해 설명된다.

 

(PS) AVR과 관련된 좋은 논문들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본 블로그를 통해 논문 요약본 번역 서비스를 게제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논문 저자의 주장에 대해서는 아래 문헌을 참고하세요. 

 

(발췌: https://www.academia.edu/10358543/Bayesian_Assessment_of_an_Existing_Bridge_A_Case_Study?email_work_card=title)

 

 

 

2. 필자의 생각

 

기존 교량의 신뢰성평가를 위한 불확실성 평가 모델에 현장 실측 자료가 있다면 베이지안 접근법을 사용하면 보다 나은  신뢰성 평가가 될 것입니다. 

(% 단, 위 논문을 소개한다는 것이 반드시 논문의 방법론을 완전히 동의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