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K/J05. 벤치마킹

[K-Risk 전문가견해] Prof. Colin Coulson-Thomas 불확실한 세계에서의 리스크관리의 미래 - RIMS

by 바름브레인 CEO 2020. 6. 28.

위험은 도전과 기회를 모두 나타냅니다. 합리적이며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기업가 정신의 핵심입니다. 이는 혁신과 발전에 필수적입니다. 혁신 자체는 위험할 수 있지만 혁신하지 않으면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면 경쟁력이 약화되고 정체될 수 있습니다.


혁신과 그로 인한 가능한 임팩트는 중요한 고려사항입니다. 실제로 일부 개발은 위험 및 보험 관리 커뮤니티에 특별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빅 데이터 및 공공 정보 분석은 특정 개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많은 위험이 알려지므로 일부 위험이 주는 상업적 정당성 및 생존 가능성에 대한 의문, 제한 또는 종료가 될 수 있다. 보다 개인적으로, 반복적이고 논리적인 위험관리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 또는 일반 지식 근로자 및 위험관리 전문가의 일상적이고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규칙 기반 활동이 점점 더 자동화된 디지털 솔루션 및 전문가 시스템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정치적, 경제적 사건의 예측 불가능 성에서 끊임없는 혁신, 발견 및 과학적 진보, 파괴적인 기술의 영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시장의 출현에 이르기까지 불확실성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우리는 예상치 못한 것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놀라움에 놀라지 않습니다. 리스크 관리자 및 리스크 관리에는 결과가 있습니다. 기존 접근 방식이 여전히 유효하고 최신입니까? 위험 관리 및 거버넌스 관행을 개선해야합니까, 아니면 다시 발명해야 합니까? 오래된 모델과 관행이 모두의 가장 큰 위험입니까? 리스크 관리 접근법, 실무 및 기술은 고객, 공급 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 네트워크인 현대 기업의 상호 연결된 특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그들은 종종 그러한 네트워크 전체를 수용하기보다는 조직의 경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를 살펴보려면 아래 자료를 보세요

(발췌: https://www.academia.edu/35243153/The_Future_of_Risk_Management_in_an_Uncertain_World?email_work_card=view-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