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정보화 및 자동화/I02. 스마트시티.스마트건설

보스턴컨설팅/세계경제포럼 (2018) 건설미래 상상하기 - BIM 채택을 가속화화기 위한 행동계획

by 바름브레인 CEO 2020. 4. 5.

요약문

 

혁신에 발 맞추어 생산성을 높이려면 인프라 및 도시 개발 (IU) 산업이 디지털화를 수용하십시오. 빌딩정보 모델링 (BIM)은 이를 위한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BIM은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당사자가 3차원 설계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공동 작업 프로세스이며 자산 스케줄링, 비용, 지속 가능성, 운영 및 유지 보수를 통해 전체 자산의 라이프 사이클에서 정보를 정확하고 일관되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BIM은 업계 디지털 혁신의 중심 역할을합니다. 팀 협업을위한 사전 제작, 자동화 장비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지원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기존의 구축 환경을 가장 잘 보완 할 수있는 새로운 자산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BIM 채택이 느려졌습니다. IU 기업 중 약 1/3만이 BIM 레벨 2.1 이상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설계 및 엔지니어링 회사는 가장 초기의 채택 자 중 하나이며 건설 회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BIM은 운영 및 유지 보수 (O & M)를 혁신 할 수있는 잠재력이 크지 만, 기술이 순수하게 3D 설계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자산 운영자의 채택이 다른 기업보다 뒤떨어집니다. 또한 O & M을 지원하는 상용 BIM 응용 프로그램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다른 억제 요인으로는 투자 수익률 (ROI)을 결정하기 위한 명확한 벤치 마크 부족, 실질적인 초기 비용, BIM을 사용하기 위해 프로젝트 초기에 작업하는 설계 회사 및 기타 이해 관계자를 막을 수 있으며 비용 및 이익 공유 계약의 제한된 사용이 포함됩니다 .

빠른 BIM 채택을 촉진 할 수있는 조치를 식별하려면 세계 경제 포럼 (World Economic Forum)의 미래 건설 이니셔티브 (The Future of Construction Initiative)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 영국 정부, 앳킨스 및 아룹 (Atkins and Arup)과 협력하여 2017 년 10 월 17 일 런던에서“가속 BIM 도입”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습니다. 참가자들 중에는 전세계를 대표하는 35 명의 대표가 있었습니다. 이 보고서에 요약 된 행동 계획을 세우기 위해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 자산 운용사, 산업 협회, 정부 및 학계 등이 소집되었습니다. IU 가치 사슬의 플레이어에게 BIM의 이점에 대한 올바른 동기와 이해를 제공하는 것은 빠른 채택을 위한 토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용 요소가 아닌 가치 창출 자로서 BIM의 잠재력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금융 혜택 외에도 플레이어는 업계 디지털화의 첫 단계로 BIM의 전략적 역할을 이해해야합니다.

 

성공적인 BIM 채택은 이해 관계자 간의 높은 수준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이를위한 단계에는 통합 계약의 사용 증가 및 데이터 공유를위한 공개 표준이 포함됩니다. 채택은 또한 디지털 및 BIM 기술을 통해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고, 기존 직원을 능숙하게하며, 변화하는 기업, 새로운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문화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건설 자산의 주요 소유자로서 정부는 장기적으로 공공 업무 프로젝트에서 기술을 시범 적으로 도입하고 혁신적인 형태의 금융 지원을 포함하여 수용에 도움이 되는 규정을 마련함으로써 기술에 대한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상 요약문 발췌:

http://www3.weforum.org/docs/WEF_Accelerating_BIM_Adoption_Action_Plan.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