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정보화 및 자동화/I02. 스마트시티.스마트건설

보스턴컨설팅/세계경제포럼 (2018) 건설미래 상상하기 건설의 미래 상상하기 - 산업계의 역량갭을 해결하기 위한 행동계획

by 바름브레인 CEO 2020. 4. 5.

 

요 약 문

 

인프라 및 도시개발 (IU) 산업은 다른 부문만큼 빠르게 혁신에 실패하여 생산성을 저하시키고 경제, 사회 및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키쳐왔습니다. 이 문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산업 전반에 걸쳐 자격을 갖춘 근로자의 지속적인 부족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및 실행을 저해하여 비용, 일정 및 품질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BIM (빌딩 정보 모델링), 자동화된 장비 및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채택을 방해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인재 격차를 해소하고 유망한 신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IU 이해 관계자는 근로자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인재를 업계에 끌어 들이고, 신기술을 홍보함으로써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해야합니다.

인재의 격차를 해소할 행동을 식별하기 위해 세계경제포럼의 미래 건설 이니셔티브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 (BCG)과 협력하여 "IU 산업에서 인재 격차를 해결하는 방법"이라는 원탁 회의를 2017 년 10 월 17 일 BCG 베를린 사무소에서 주최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을 대표하는 32 명의 원탁 회의에서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 산업 협회, 정부 및 학술 기관은 주요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회사, 산업 및 정부 차원에서 추구해야 할 조치를 개발했으며이 보고서에 요약 된 행동 계획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IU 회사는 전략적으로 인재 공급과 수요를 계획하고 사내 학습 및 개발 프로그램을 개선하며 생산성과 직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해야 합니다. 기업들은 또한 젊은 근로자들에게 어필하고 산업계 여성 비율의 증가를 포함하여 더욱 다양해 지도록 자신의 업무 문화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산업계 조직은 이미지 캠페인을 실행하여 IU 직업을 홍보하고, 게임과 같은 다른 산업계에서 적합한 기술을 보유한 직원과 같은 새로운 인재 풀을 목표로하고, 공통 지식을 확립하고, 직업 경로를보다 투명하게 만들고, 학계 및 직업 훈련을 위해 교육 제공 업체와 협력해야 합니다. 

정부는 규제를 개발하고 혁신을 촉진하고 IU 산업의 매력을 높이는 이니셔티브를 후원하기 위해 규제 및 공공 사업 프로젝트의 주요 소유자로서의 역할을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덜 복잡하고 덜 노동 집약화하고, 공공 후원 도제 및 학업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교육을 포함하고, 직업 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건물 표준을 조화시켜야 합니다.

 

발췌:

http://www3.weforum.org/docs/WEF_Action_plan_to_solve_the_industrys_talent_gap.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