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xperts 전문가

Mullaly (2020) (COVID-19) 불확실성을 항해하기 - 생존가이드, PMI

by 바름브레인 CEO 2020. 8. 4.

CREM CoP에서 공유한 Mullaly의 COVID-19에서의 생존가이드입니다. 

 

Mark Mullaly는 효과적인 조직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조직 개발 및 변경 회사인 Interthink Consulting Incorporated의 사장임.

 

 

인간으로서 우리는 불확실성을 크게 좋아하지 않았다. 불안하고 불편하며 뇌의 가장 원시적인 부분은 그 느낌을 지나치게 싫어한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종종 스트레스, 불안, 두려움 및 분노를 느끼며 정신적으로 뭔가 쉬어갈만한 긍정적인 장소는 없다.

그러나 불확실성은 인생의 팩트(FACT)다. 우리는 정기적으로 그것을 경험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끊임없는 변화의 속도는 풍경의 근본적인 부분으로서 불확실성을 확립했다. 외부 경쟁, 산업 중단, 내부 정치 및 기능 장애는 종종 약간의 추가 향신료를 제공한다.

이 글을 쓸 때 COVID-19 위기는 유럽을 황폐화하고 있으며 북미에서 특별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 지방 자치 단체, 지역 및 국가는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전염병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을 공식화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매일 응답이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 중 아주 극소수에게만 친숙한 그런 불확실성이며 사실상 어느 누구도 편안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 살아가야 한다. 회사는 운영을 시도하고 있다. 의료시스템이 의미있는 방식으로 대응하려고 한다. 투자자와 경제학자는 재정적으로 탐색하려고 한다. 보통 사람들은 화장지, 손 소독제 및 쌀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금은 정상적인 것이 거의 없습니다. 혼돈이 많이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심호흡을 계속하고 노력한다.

알아야 할 중요한 점은 불확실성이 엄청나게 불편하고, 스트레스가 많고, 문자의 정의 그대로,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예측할 수 없지만, 이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협력적으로 그리고 조직적으로, 우리는 우리 주변의 도전을 인식, 평가 및 탐색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 있다. 보장 된 결과는 없지만 더 나은 경로가 있다.


2020년 초 전염병이 혼란에 빠지거나 다른 불편한 현실에만 직면하기 위해 반대편에서 나왔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생존 가이드는 다음과 같다.  도전적이고 불확실한 시간을 탐색하고 조종하며 생존한다.

설명

코멘트

불확실성을 수용한다 우리의 산업에서 불확실성과 리스크를 자주 다룬다. 
사물이 안정적이라는 것을 인식시킨다.  우리가 파악 가능한 안정성의 닻이 존재한다.
우선순위를 매겨라. 불안정한 시기와 바로 그 땅이 우리의 발 아래로 지나는 동안 우선순위는 변한다.
가장 불확실한 것이 반드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 있는데, 현재 우리가 그것을 잡고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크고 무서운 미지가 있을 수 있다.
대책을 새울 수도 없고 그 이상의 레버리지가 없는 경우
그런 다음 현재의 시각이 아닐 수 있다. 제어 범위가 실제로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고 통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 첫번째 단계를 구체화하라. 

그리고 그것을 실행하라.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다. 계획이 변경되었다.  일하는 방식이 바뀌었다. 모든 불확실성내에 머무르는 것은 긍정적인 조치이다. 어쩌면 우리가 과거에 시도하지 않았던 것들이 이제 주목을 받고 성공을 거두고 있을 것다.  가상공간에서 일하는 것이 이제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 이것은 지금 이러한 COVID-19의 대유행 뒤에도 오래 지속될 좋은 일이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여행수요관리(TDM)가 작동하였다는 것이다.

PMI article -navigating uncertainty - April 2020.pdf
0.3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