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xperts 전문가/E01. David Hillson

[AVR Books] David Hillson (2009) Managing Risk in Projects (ISBN 9780566088674)

by 바름브레인 CEO 2020. 9. 6.

 

 

 


 

 책 요약

프로젝트는 리스키한 작업이며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 방식은 리스크를 관리해야 하는 핵심적인 필요성을 프로젝트 관리 원칙의 필수 부분으로 인식하고 있다. 프로젝트에서의 리스크 관리는 프로젝트 관리 및 그 이상의 세계에서 리스크 관리를 적절한 컨텍스트에 배치하고 모든 유형 및 규모의 모든 프로젝트에서 리스크 관리를 구현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핵심 개념을 강조하고 있다.

 

모든 산업과 모든 국가에서. David Hillson이 자세히 설명하는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현재의 국제 모범 사례 및 지침 ( 'A Guide to the Project Management Body of Knowledge'(PMBoK) 및 PMI의 'Project Risk Management Practice Standard', 'APM Body of Knowledge'포함)'및'프로젝트 리스크분석 및 APM의 Management (PRAM) Guide ', OGC의 'Management of Risk : Guidance for Practitioners '및 ISO의 향후 리스크 표준) 과 일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David는 또한 리스크 관리 분야의 주요 개발 사항을 소개하여 독자가 최근 생각을 인식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실제 적용과의 관련성,  전체적으로 목표는 프로젝트 위험 관리의 현재 모범 사례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관련 개발을 도입하여 프로젝트 관리자, 프로젝트 후원자 및 프로젝트의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는 다른 사람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독자가 최근 생각을 인식하고 실제 적용과의 관련성에 초점을 맞춘다.

 

전체적으로 목표는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의 현재 모범 사례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관련 개발을 도입하여 프로젝트 관리자, 프로젝트 후원자 및 프로젝트의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는 다른 사람들이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독자가 최근 생각을 인식하고 실제 적용과의 관련성에 초점을 맞춘다. 전체적으로 목표는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의 현재 모범 사례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관련 개발을 도입하여 프로젝트 관리자, 프로젝트 후원자 및 프로젝트의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는 다른 사람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Contents

불확실성과 리스크 :   - 

  -불확실성의 현재 소스;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 불확실성과 리스크 구별,

  -실용적인 구별;  

  -세 가지 개선 사항; 모든 불확실성이 리스크가 아니며 모든 리스크는 불확실하다.

 

리스크 및 프로젝트 :

  -프로젝트의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프로젝트가 리스키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프로젝트에서 리스크를 관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위험크들'또는 리스크 '?; 프로젝트에서 리스크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실제 리스크 관리 :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향해;

  -내러티브에서 현실로;

  -위험 프로세스 설명 '일률적'이 아닙니다.프로세스 이상입니다.

 

리스크와 사람 :

  -리스크 태도 이해;

  -리스크 태도 스펙트럼에 미치는 영향;

  -리스크 태도 및 의사 결정

 - 리스크 태도 및 리스크 프로세스

 - 리스크 태도 관리 사람과 과정.

 

리스크 관리와 광범위한 프로젝트 관리 통합 :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리스크 관리

 - 다른 프로젝트 관리 분야에 대한 리스크 관리의 기여 '볼트 온이 아닌 빌트인'.

 

큰 그림 :

  -전략, 전술 및 프로젝트;

  -목표 계층, 리스크 계층;

  -프로그램 맥락에서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통합 프레임 워크로서의 엔터프라이즈 리스크 관리.

 

리스크 관리 작업 만들기 :

  -리스크 에너지;

  -내부 요인;

  -외부 요인;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 및 그 이후에 걸친 위험 에너지;

  -작동 증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 참고 문헌 및 추가 자료;

 

찾아보기

 

프로그램 맥락에서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통합 프레임 워크로서의 기업(전사) 리스크 관리 (ERM).

Review

"이것은 비즈니스 전략과 의사 결정의 복잡성을 인식하고 함께 작동하는 리스크 관리이다 ... "이것은 프로젝트의 위험 관리 영역에 대한 실용적인 책이자 진지한 소개입니다.' -Carol Long, MCQI CQP, Quality World '...
이것은 사실 책의 작은 보석이며 모든 페이지에 정보가 가득합니다 ... 저는 이 책을 관리하는 프로젝트 부터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지원하는 사람들에게. 현재 리스크에 대한 접근 방식을 구현하거나 개선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이 가이드가 라이브러리에 유용한 추가 정보임을 알 수 있습니다. ' -John Fisher, Risk Management Professional
검토자는 마스터 프로젝트 관리 학위의 위험 관리 과정에서 두 가지 개념을 자주 언급했습니다. 첫 번째는 "중요한 불확실성으로 위험"을 정의하여 위험과 불확실성을 구분하는 리스크의 정의이고, 두 번째로 리스크 관리의 개념은 "Built in Vs Bolt On"입니다. 이 책은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 및 위험 관리가 각 수준에서 수행되어야하는 방법. 이를 통해 프로젝트가 프로그램에 연결되고 프로그램과 포트폴리오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그리고 각 수준에서 위험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알 때 많은 모호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내가 이 책에서 좋은 점을 발견 한 것은 David가 위험과 싸우기 위한 구체적이고 유용한 전략을 개발하는 데 기여한 시간입니다 ... David는 그의 쉽고 가벼운 글로도 칭찬을 받아야합니다. 스타일,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있는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꽤 무거운 주제가되어야합니다. 종종 더 어두운 ASP가 무엇인지에 대해 더 큰 핸들을 얻으려는 기존 실무자를 찾아 볼 가치가 있습니다. - Tayyab Maqsood, RMIT University, Melbourne, 부동산, 건설 및 프로젝트 관리 학교, 호주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ing Projects in Business

 

David Hillson 박사 PMP FRSA HonFAPM FIRM FCMI는 국제 위험 관리 컨설턴트이자 Risk Doctor & Partners (www.risk-doctor.com) 이사입니다. 그는 위험에 대한 유명한 연사이자 저자이며 리스크 분야의 선도적인 사상가이자 실무자로서 널리 인정 받고 있습니다. David는 리스크 관리 개선에 몇 가지 혁신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Risk SIG의 창립 멤버 인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의 정회원이며 현재 PMI Risk SIG 기술 개발 이사입니다. 그는 수년 동안 리스크관리를 개발한 공로로 PMI Distinguished Contributio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그는 영국프로젝트관리협회 (APM)의 명예 펠로우이자 리스크 SIG의 전 회장입니다. David는 다른 여러 전문 기관의 펠로우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