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K/J05. 벤치마킹

[항만 리스크평가 가이드라인] 뉴질랜드 항만안전공사의 항만 리스크분석과 안전관리시스템을 위한 최종 가이드라인

by 바름브레인 CEO 2020. 3. 29.

뉴질랜드 해양안전공사의 리스크분석 가이드라인을 소개합니다. 

 

 

1. 머리말
  이 지침은 뉴질랜드 항만 및 해양 안전법을 지원하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본 규정에서 식별된 특정 조치와 관련된 세부적인 기술 지침을 제공하며, 지역 의회, 항만 회사 및 기타 참가자에게 해당 법률에 따른 의무 및 권한 행사를 이행하도록 구현합니다. 본 가이드라인 자체와 마찬가지로 이 지침은 모범 사례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경험에서 얻은 교훈, 기술 지식 및 기능의 발전, 항구 및 항만 시스템 내에서 안전 관리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하는 지속적인 과제에 비추어 개정될 살아있는 문서입니다.

 

  2004 년 8 월 기준으로, 본 가이드라인은 뉴질랜드 항만 위험 평가 및 안전 관리 시스템 지침 지침을 제공합니다. 뉴질랜드 항법 제공 지침 뉴질랜드 항만 수문 조사 지침 추가 지침 문서 준비 중이거나 계획 중입니다. 항만 및 항구의 안전한 접근 및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에 대한 보고서에서 2004 년 9월에 발표 될 예정인 다양한 도량형 및 수로 발생 관련성을 고려할 때 참가자에 대한 지원이 제공될 것입니다. 참가자는 선박 교통 서비스에 대한 지침과 하버 마스터를 위한 표준을 생성합니다. 또한 Nautical Institute에서 출판한 항구에서 예인선 사용에 대한 기존 표준을 채택할 것을 제안합니다. (발췌:https://www.maritimenz.govt.nz/commercial/ports-and-harbours/documents/Port-harbour-risk-assessment.pdf)

 

 

2. 개요
이 문서는 지정된 항만 지역 내에서 항해 안전을 책임지는 사람들에게 지침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항만 활동의 리스크평가를 수행하고 뉴질랜드 항만 요구 사항에 따라 안전관리시스템(SMS)을 설치할 때 지역 협의회 및 항만 회사에 중요한 지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해양 안전 코드 (코드).
이 지침의 초점은 본 가이드라인에 정의된대로 항만 지역 내 선박 또는 선박 이동 및 항법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리스크평가 및 안전 관리에 있습니다.

항구, 항만, 항만 회사 및 지역 협의회의 정의는 이 강령에 제공되어 있으므로 이 문서의 마지막 부분에이 문서와 관련된 용어집이 제공되어 있지만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습니다. 이 지침을 따르는 세부 사항은 본 규범에 정의 된대로 규범 적용 평가시 평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잘렸거나 높은 수준의 리스크평가 프로세스가 필요한 수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항해 SMS을 위하여 리스크평가 섹션을 소개하는 것은 처음에는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 강령에 의해 설정된 합의된 국가 표준은 모든 지역 협의회와 항만 회사가 리스크와 리스크에 대한 공식적인 평가를 통해 그들의 해양 정책과 절차를 기반으로 한다는 원칙에 의존합니다. 그리고 해당 리스크평가 결과에서 개발 된 내비게이션을 관리하기 위해 공식적인 SMS를 유지할 것입니다.

모든 SMS 본질적으로 안전 우선 순위 및 해당 우선 순위를 관리하는 리스크관리시스템의 성능을 알리기 위해 리스크평가가 필요합니다. 아래 그림은 리스크평가는 몇 가지 다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항만이나 항만 내의 기존 리스크관리 조치에 시스템이 중첩되므로 주기의 평가 단계에서 이러한 효과의 실제 효과를 고려해야합니다.

항만 조직 구조 (항구 또는 터미널을 운영하는 조직)가 기존 리스크관리시스템을 제공하거나 새롭고 효과적인 리스크 제어를 도입할 수 있는 조치는 가이드라인 도입의 기본 부분입니다. 평가 팀이 적절한 기술 기반 또는 교육을 제공하는 경우 위험 평가와 관련된 작업에서 부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MS를 공식화 한 결과 항만 또는 항구는 조직이 항해 안전관리에 기술 기반을 적절하게 집중시키기 위해 관리 구조 또는 역할과 책임을 검토하거나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리스크평가, 항해 안전 관리, 조직 구조 및 관련 역할이 모두 안전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초기 계획 단계에서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술 기반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해야합니다.

외부 지원의 필요성은 부분적으로 항구 또는 항구의 해양 이동 프로파일 (레저 선박 유형, 선박 유형, 무역 유형)의 규모와 다양성의 기능이지만, 작은 항구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더 큰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