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AR관련 기관

[K-Risk] 코로나와 블랙스완

by 바름브레인 CEO 2020. 6. 28.

블랙스완과 코로나를 함께 키워드로 검색한 자료입니다. 

 

1. [Japantimes] GWYNNE DYER (2020. 2. 14) 기자 코로나 19가 블랙스완인가?

에 의해 그윈 다이어

 

시진핑 대통령이 COVID-19로 불렀던 “악마 바이러스”는 이미 1,300 명 이상(2020.2.14기준)을 죽였으며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하루에 100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우한의 사망률은 현재 감염된 사람의 4 %입니다.

중요하게도 Xi는 더 이상 자신이 안티 바이러스 싸움을“직접 지휘하고”있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재앙이 될 경우, 다른 사람은 책임을 져야하며, 바이러스에 대한 캠페인을 담당하는 사람은 이제 부총리 선춘준입니다. 그가 지정된 가을 녀석임을 알고 Sun은 즉시 우한을 방문하여 현재 도시와 국가가“전쟁 조건”에 직면했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히스테릭을 왁싱하면서“사막이 없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영원히 수치심의 기둥에 못 박히게 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전염병이 전국적으로 진행된다면 수사학 만이 그를 구하지 못할 것입니다.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 된 후 낭비 된 2-3주는 복구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강제 공휴일, 여행 연석 및 폐쇄는 여전히 뒤늦게 중국을 넘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제한 할 수있다.

또는 중국에 바이러스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도 재정 감염의 위험이 높습니다. 실제로 잠재적 인“검은 백조”자격을 갖추기에 충분합니다.

검은 백조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정상적인 사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SARS 전염병은 검은 백조였습니다. 그것은 그해 중국의 경제 성장에서 약 2 % 포인트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그 전염병은 세계 경제 불황의 원인이 아니 었습니다. 당시 중국은 세계 경제의 작은 부분 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중국 경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이는 2002 년에 차지한 세계 경제의 4 배를 차지하므로 중국 경제 성장이 2 % 감소하면 전체 경제에 절반 이상을 타격하게됩니다. 세계 경제가 양호하다면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2008 년 서브 프라임 금융 위기 이후 12 년이 지난 지금 세계 경제는 여전히 집중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위기 이전의 높은 성장률로 돌아 가지 않았으며, 금리는 여전히 바닥에 있습니다. 이는 은행이 차용 비용을 절감하고 경제가 약화되기 시작하면 수요를 자극 할 여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특히 정부가 정부가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지속적으로“펌프를 프라이밍 (primed)”함에 따라 정부가 막대한 양의 비생산적인 투자에 자금을 공급하도록 강요받은 중국에 적용된다.

현재 중국은 공식 경제 성장률이 1 년에 6 % 인 포템킨 경제를 가지고 있지만, 철도 이용에 의한 전기 사용량 또는 메가톤의화물로 측정 한 실제 수치는 2 %에서 3 % 사이입니다. 2 %의 점수를 두드리면 당신은 전혀 성장하지 못하며 정권의 생존 위기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본 것 중 가장 큰 검은 백조 일 것입니다. 그러나 체르노빌 재앙을 둘러싼 거짓말과 공식적인 무능은 몇 년 후 정권 변경을 위해 소련 대중을 익히는 데 큰 역할을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코로나 바이러스가 비슷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까? 가능성은 없지만 상상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apantimes.co.jp/opinion/2020/02/14/commentary/world-commentary/covid-19-black-swan/#.XoQ6C-oza70

 

Is COVID-19 a 'black swan'? | The Japan Times

The Chernobyl disaster played a big part in making the Soviet public ripe for regime change. Could the coronavirus have a similar effect in China?

www.japantimes.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