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AR관련 기관

[K-Risk 전문가인터뷰] 당신이 알아두어야 하는 10가지 리스크 완화 기술

by 바름브레인 CEO 2020. 6. 28.

(skakeholdermap.com: 전문가미상)

 

리스크완화는 리스크의 임팩트나 실현될 가능성을 줄이는 프로세스입니다. 리스크가 식별되고 평가가 이루어지면 리스크에 대한 조치를 결정해야 합니다. 리스크를 완화시키는 몇 가지 알려진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 완화 조치는 리스크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다른 완화 조치는 임팩트를 줄입니다.

 

경우에 따라 리스크에 대한 조치를 지연시키거나 프로젝트를 재구성하여 리스크가 발생할 경우 나중에 타임 라인에 오도록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올바른 완화 조치를 바라볼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일반적인 리스크 완화 방법과 완화에 대한 설명 및 예가 나와 있습니다. 아래 나열된 답변은 PRINCE2의 제안과는 약간 다릅니다.  

 

(표) 10가지 필수 리스크 완화 방법

구분

설명

리스크를 수용한다

임팩트가 크지 않고 발생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리스크는 수용된다. 예를 들어, 위리스크가 발생하는 경우 잘 알려진 반복 가능한 작업을 사용하여 관리하거나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 리스크를 감수해야 할 리스크이다. 모든 프로젝트에는 영향을 미치거나 발생 가능성이 너무 작아서 특별한 논의 없이 수용할 수있는 리스크가 있다. 

- 회사 임원이 비행기나 기차로 여행 할 수 있다.

- 수동 데이터 입력이 더 안전 할 수 있지만 수동데이터 입력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데이터 업로드

비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잘 관리되고 감독되는 위험한 활동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는 것은 여전히 ​​위험합니다 (예 : 모터 레이싱).

리스크를 피한다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거나 조치를 포기함으로써 위험을 완전히 피할 수 있다.

Lock이 지적한 것처럼 모든 가능한 원인을 포기해야하므로 프로젝트를 취소하거나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법을 취하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 Lock, 2007 ).

제약 회사 인 Novartis는 비용 효율적인 합성 경로를 찾는데 따르는 리스크 때문에 R & D 프로젝트를 포기했다. 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트너를 선택하는 데 더 많은 융통성을 지니고있는 나중에 Speedel은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 Ron Baus, p.pg. 154, 2015 )

리스크를 헤지한다

재무 위험 관리에 사용됩니다. 두 시장에서 반대 입장을 취함으로써 위험을 상쇄하거나 제한합니다.

유럽으로 수출하는 미국 회사는 은행과의 통화 전달 계약을 체결합니다. 이는 미래 날짜에 유로로 금액을 교환하는 계약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현재 환율로 효과적으로 판매 할 수 있으므로 통화 변동으로 인해 손실되지 않습니다.

리스크버퍼를 제공한다

버퍼 제공으로 위험의 영향을 줄입니다. 명백한 예는 위험을 충당하기 위해 마련된 비상 예산이지만, 버퍼는 추가 자원 또는 프로젝트에 내장 된 시간 일 수도 있습니다.

공급 업체가 제 시간에 원자재 선적을 제공 할 수없는 경우 제조업체는 원자재 재고의 버퍼를 유지합니다.

리스크를 공유한다

리스크 영향 또는 책임은 부서, 파트너 또는 회사간에 공유됩니다.

2010 년 두 미디어 회사 인 Corelio와 Concentra는 신문 인쇄 자산을 위한 합작 회사 (JV) 인 Coldset Printing Partners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용량과 관련된 리스크를 줄이고 가격 변동의 위험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 Hbr, 2016 ).

대안울 찾는다

대안 또는 옵션을 식별하고 때로는 대안 솔루션을 동시에 연구하거나 구축하여 위험을 완화합니다

예를 들어 가스 또는 오일 간 전환 옵션이있는 발전소는 하나 또는 다른 연료의 비용 증가 위험을 완화합니다. SaaS (Software as a Service) 제공 업체는 기본 DC와 백업 또는 장애 조치 DC 두 개의 데이터 센터를 세워 데이터 손실 또는 다운 타임 위험을 완화합니다.

리스크를 전가시킨다

리스크나 리스크의 일부 또는 전부는 보험 또는 계약 의무를 통해 다른 당사자에게 전가됩니다.

고용주 책임 보험은 위험 이전의 일반적인 예입니다. 미국의 Environmental Liability Transfer Inc.에서는 환경 책임의 "도보"이전을 의미합니다. ELT는 회사 대차 대조표에서 환경 부채를 제거하고 모든 의무를 다합니다.

결정을 연기한다

예를 들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특정 접근 방식에 대한 결정을 지연시킵니다.

소프트웨어가 주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개념 증명을 구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솔루션 선택을 지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리스크를 제한하거나 저감시킨다.

리스크의 잠재적 영향 또는 위험 발생 가능성을 제한하거나 줄이기위한 보호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계별 프로젝트 지출 승인 예를 들어 전체 프로젝트가 아닌 실행 단계에 대한 지출 승인.

-안전 장벽, 표지판 및 경고등

-데이터베이스 백업

-데이터 센터의 페일 오버 및 중복 프로세스

Plan B나 컨틴전시 계획을 수립한다

위험이 발생할 경우 전개 될 계획이 수립됩니다.

Wimbledon Tennis Championships의 Center Court Roof는 영국 날씨와 상관없이 계속 플레이 할 수 있으며 No.1 Court에 개폐식 지붕을 추가하는 프로젝트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출처: https://www.stakeholdermap.com/risk/risk-mitigation.html#create-a-plan-b-or-a-contingency

 

10 Risk Mitigation techniques you need to know

Risk Mitigation is the process of reducing the impact of a risk or the likelihood of a risk being realized. Once risks are identified and assessed you need to decide what to do about them. There are several recognized ways to mitigate risk.

www.stakeholderm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