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AR관련 기관

[K-Risk 전문가견해] O'Carroll and Goodfellow 미국의 터널 및 지하 건설 프로젝트의 개선된 리스크관리 지침 소개

by 바름브레인 CEO 2020. 6. 28.

 

 

서문

 

ITIG 실무코드의 원칙과 의도를 채택하는 동안, 이 IRM 가이드라인의 출판은 미국에서 수행된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특이한 차이점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다른 국가에서는 코드표준이라는 이름으로 대부분 채택되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각 주 및 도시마다 계약 조달 및 계약 방법론과 관련하여 법적 요구 사항 및 기타 법적 제약 조건이 다릅니다. 현지 관할 지역에서는 항상 새로운 법률이나 관용법에 따라 예외가 있을 수 있지만 이 간행물의 목적은 터널 및 지하 건설 프로젝트를 계획, 설계, 조달 및 건설을 하는 미국 주 또는 도시와 상관없이 수용가능한 일반 지침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미국 프로젝트의 모든 당사자가 이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경우, 저자는 터널, 동굴, 샤프트 및 관련 지하 구조물의 설계 및 건설과 관련된 리스크의 최소화 및 관리를 촉진하면서 참가자 간의 적대 관계를 줄이는 것이 결과라고 믿습니다. . “코드”나 "계약 문서"가 아니며,이 지침을 채택하면 프로젝트 소유자, 계획자, 설계자, 계약자 및 보험사에게 리스크의 광범위한 중요성과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더 큰 자신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저자는 다양한 터널 및 지하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그들의 시간을 투자하여 이 가이드라인을 검토하며 투자해 준 발주자, 설계자, 계약자 및 보험사 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미국의 터널 및 지하 건설 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산업 전문가 및 기타 전문가의 컨센서스를 반영합니다. 따라서 저자는 미국 터널 및 지하 건설 프로젝트에서 일반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줄이기 위한 모범 사례를 설명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가이드라인 사용자는 리스크 관리 체계가 완벽하지 않으며 현지 법률 및 규정의 차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의 다양한 상황, 조건 및 위치가 추가 또는 다른 리스크 관리 실무를 추가로 개선해야 할 수도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더 나은 리스크 관리. 광업, 야금 및 탐사 협회와 그 부서 인 SME의 지하건설협회 (SME의 UCA)는 SME의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인합니다.

SME의 UCA는 최근의 개발 또는 기존 표준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해이 간행물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지만 정기적 또는 지속적으로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이 버전의 날짜를 기록하고 게시 후 개발 또는 프로젝트의 리스크 관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식별하기 위한 합리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의 목표와 목표

  • 본 개선 된 리스크 관리 지침 (GIRM)의 목적은 터널, 동굴, 샤프트 및 기타 지하구조물의 설계 및 건설과 관련된 위험의 완화 및 관리에 대한 개선된 실무를 촉진하고 달성하고 기회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기존 지하 구조물의 개조를 포함하여 이후에 모두 프로젝트라고 부를 것입니다.
  • 리스크 식별, 리스크평가, 리스크등록부 및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리스크관리 및 제어 드 계약 당사자와 프로젝트 보험 회사 간의 할당 등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 프로젝트의 목표는 모든 프로젝트의 주요 실천의 일부로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 이 가이드라인의 범위는 미국 내에서 지리적으로 수행될 수 있는 프로젝트의  계획, 설계, 조달 및 건설 단계에 적용됩니다.
  • 이 가이드라인은 건설 계약 완료를 넘어서는 프로젝트의 운영 성과를 배제하지만, 프로젝트의 전체 수명주기 동안 리스크를 처리하기 위해 리스크 관리 원칙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는 여론, 정치 및 자금 조달 리스크, 운영 및 유지 관리 비용을 통한 개념이 포함되며, 이는 공공-민간 파트너십에 관련된 발주자 및 관련자에게 중요합니다.
  • 이 가이드라인은 보건 및 안전, 환경 제한, 설계 또는 후속 건설 공종의 구현과 관련하여 연방, 주 및 지방 법률의 법적 의무, 책임 및 법적 요구 사항과 병행하여 작동하도록 의도 되었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부록 B에는 프로젝트 참가자가 사용할 수 있는 최소 결과물에 대한 제안된 체크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시된 점검표는 철저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없으며, 표시되어서는 안됨을 인정해야한다.
  • 특정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계약 문서에 명시된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따라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