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K/J02. FAQ

[FAQ] 도대체 가치공학(VE)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왜 다른 방법에 비해 원가절감/가치향상에 효과적인가요?

by 바름브레인 CEO 2020. 4. 11.

 

인용 및 재구성 https://www.valueanalysis.ca/aboutva.php

 

VE (Value Engineering) 는 제품, 프로젝트 또는 프로세스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체계적이고 기능중심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VE는 창의성과 분석 기법의 조합을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체 방법을 식별합니다. 

 

VE는 워크숍 환경에서 프로젝트, 프로세스, 제품, 조직 또는 연구중인 기타 주제의 다양한 관점을 나타내는 여러전문분야의 팀에 의해 수행됩니다. VA 워크샵은 체계적인 다단계 프로세스인 가치 분석 작업 계획을 따르며 자격을 갖춘 가치 분석 촉진자가 주도합니다. 작업 계획 또는 작업장 단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집중적인 워크샵 외에도, 사전 작업장 및 작업장 이후 활동은 성공적인 VE 검토를 보장합니다. 워크샵 전 활동에는 프로젝트 정보 조립, 연구 팀 선택, 연구 를 지원하기 위한 비용 모델 및 기타 리소스 개발이 포함 됩니다. 작업장 후 활동에는 일반적으로 승인 된 VE검토 권장 사항의 구현이 포함됩니다. VE검토는 일관된 프로세스를 따르지만 워크샵 단계의 정의 및 수는 개인의 실무자 또는 조직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조직은 VE검토 결과에 중요성을 고려하여 구현을 추가 단계로 식별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프로세스 내에서 VE 퍼실리테이터는 각 연구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많은 도구와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능분석 은 모든 VE사업 의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이며 VA 접근 방식을 고유하게 정의하고 강화하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VE검토는 기존 또는 기존 솔루션 인 "원안"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기능분석의 가장 일반적인 응용프로그램입니다 . 기능  가치의 분석은 연구의 목표, 때로는 과목의 유형 또는 연구시기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CSVA 웹 사이트를 탐색하여 캐나다 산업 및 정부의 가치를 개선하기 위해 VE를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예를 찾아 보십시오. VE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치방법론을 홍보하는 다른 조직과의 링크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자료

 

  • Thiry, Michel, A Framework for Value Management Practice, 2013,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SBN 978-1-62825-018-3
  • Value Methodology, A Pocket Guide to Reduce Cost and Improve Value through Function Analysis, Goal/QPC, 2008: ISBN 978-1-57681-105-4
  • Stewart, Robert B, Value Optimization for Project and Performance Management, John Wiley & Sons,Inc. 2010: iSBN 978-0-470-55114-1
  • Phillips, Martyn R., Value Methodology Fundamentals, Create Space Independent Publishing Platform (December 10,2012) ISBN-13: 978-1477581032
필자(임종권)의 견해
VE는 독립적인 여러전문야의 팀이 기능중식적 사고를 통해 대안을 탐색하는 기법입니다. 이들은 워크숍을 통한 다양한 창의적인 질문을 통해 이러한 대안을 창출하고 설계에 반영하는 노력을 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다른 문제 해결기법과 다른 독특한 점입니다. 이렇게 하면 보통 ROI가 100:1 이상의 큰 효과가 나옵니다.